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위에 연수샤워기를 쓰고 피부 트러블이 좋아졌다, 녹물 필터 보면 깜짝 놀랜다 등등 얘기 듣고서 설마 10년된 우리 아파트에서도 녹물이 나올까 하는 걱정에 한번 구매해서 써보기로 했다.


제일 먼저 구매했던 제품이 소나기 비타퓨어K 라는 제품인데, 샤워 헤드가 무진장하게 크다.


제품 설명에는 수압이 상승한다고 쓰여있으나, 기존 사용하던 샤워헤드에 비해 오히려 약해졌다.

집에 수압이 기본적으로 강한편이라 불편함 없이 사용했으나 수압이 고압수 처럼 강한걸 좋아하는사람은 다소 만족을 못할지도 모르겠다. 


집에 기본적으로 수압이 약하거나, 수압이 강한걸 좋아하는 사람은 바디럽 퓨어썸 제품이 딱 맞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수압이 너무 강해서 가끔 아이들이 샤워헤드를 가지고 놀다가 문이 열린 화장실 밖으로 조준하면 난리가 난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비타퓨어 제품이 오히려 좋을수 있는게 물이 부드럽게 나와서 피부를 자극시키지 않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제품의 수압 차이를 사진과 영상으로 준비해 보았다.

헤드 크기부터 일단 비타퓨어가 두배는 크다. 



[ 소나기 비타퓨어 풀파워 사진 - 수압이 강하진 않지만 물줄기가 부드러워 보인다



[ 바디럽 퓨어썸 풀파워 사진 - 물줄기가 매우 가늘며 직진성이 강하다 ] 




[ 소나기 비타퓨어 제품의 새제품과 6개월 사용후 사진.  ]


인터넷에 녹물제거 필터들의 전후 사진을 보면 녹물이 심한곳은 정말 갈색으로 변하는데 우리집은 다행이 갈색으로 변하지는 않고 대신 녹색 덩어리? 같은게 나왔다. 

1년전 리모델링 하면서 수전까지 모두 바꾸었기 때문에 수전의 문제보다는 오래된 수도관이나 아파트 물탱크 노후때문일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 바디럽 퓨어썸 제품 1개월 사용후 사진 ]


녹색 물이 나오는건 아닌가, 이런 물로 음식을 해먹고 양치를 한다는게 꺼림직 스럽다.. 

아파트의 수도 관리법이 따로 있는지 조사해보고 민원을 넣어야 할지 정말 고민을 해봐야겠다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다. 



현재는 퓨어썸 제품을 사용하고있지만 두 제품 모두 눈에 보이는 필터때문인지 불순물로부터 안전하다는 안정감이 들고 아이가 있어 만족도는 더 높아지는것 같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